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공인인증서 복사 pc 에서 스마트폰으로 복사 및 옮기기 (국민은행)

by ◈♠♣ぅ♪♬ 2019. 11. 3.

외부에서 은행거래가 필요하면,  근처에 해당 은행이 있으면 방문에서 atm기로 처리하면 수수료도 안 나와서 다행이나 해당 은행이 없으면 타행에 가서 처리를 하게 되는데 이런 경우 수수료가 나오는 경우도 있고 안 나오는 경우도 있곤 한다.

근처에 은행이 없으면 PC방을 찾아 헤맨다 (이경우 usb에 공인인증서 갖고 있으면 다행이고) ,pc방 가면 기본 1,000원이라는 비용 손실이 발생한다.

은행 pc방 찾기

이런 경우 제일 좋은 게 스마트폰으로 은행 업무를 처리하면, 은행 찾는 시간도 세이브되고 , 시간과 관계없이 어디서나 할 수가 있다. 그러려면 , 휴대하는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가 심어져 있어야 한다.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공인인증서 복사를 해야 하므로 pc든 노트북이든 어느 위치이든 상관없으니, pc(컴퓨터)에서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 복사 작업을 한다.

 

우선, 국민은행을 예로 든다.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 복사 과정

1.국민은행 사이트 접속후, 좌측상단 부근에서  '공인인증센터' 클릭
2. 공인인증세너 서비스  화면이 나오면, 하단으로 스크롤 후  좌측의 '주요 서비스'에서 '스마트폰 인증서복사'  를 클릭
3.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화면에서 
'pc->스마트폰 인증서 복사하기' 클릭
IE 버전 및 보안 관련해서  창이 뜨고( 버전 맞고, 이미 보안 프로그램 설치되어 있으면 안 뜬다)
인터넷 익스플러 버전호 확인- IE9이상만 된다고 표시되니 IE 버전 확인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안되어 있으면 해당사항 설치를 해준다
PC에서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전 먼저, 내 스마트폰에 국민은행 앱인 KB스타뱅킹이 설치가 되어있어야 한다. 
설치가 안 되어있으면 ,안드로이드 기종이면 playstore에서  아이폰기종은 appstore에서 다운로드하여서 설치를 한다.
좌측 화면의 하단  중앙에 있는 "공인인증서 복사" 클릭

인증서 선택 창 뜨면-> 인증서 위치 선택-> 인증서가 여러 개 있으면 해당 인증서 선택-> 인증서 암후 입력-> 확인 클릭
승인번호와 QR코드 창이 뜨면, 내 스마트폰에서 국민은행 앱을 실행시킨다.
 

스마트폰에서 국민은행 앱 실행


중앙화면의  '인증센터' 클릭


'PC에서 가져오기' 클릭


공인인증서 클릭


승인번호는 PC화면에 떠 있는 승인번호를 그대로 입력을 해주고-> '승인번호로 인증서 가져오기' 클릭


정상적 복사가 되면 성공했다는 창이 뜨고,



PC화면에서 정상적으로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 복사가 되면 좌측의 창이 뜬다.

스마트폰에서 성공 창뜨면서, 지문인증서 등록 할꺼냐고  물어보는 과정은 필요시 계속 진행을 하면된다.

하는 과정이 좀 귀찮을뿐이지,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 복사를 해주면 일단 편하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않고 은행 업무를 신속히 처리할수가 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무통장 입금을 할경우도 필요하고,  개인적 금융거래 , 공과금 처리....

 

2019/10/26 - [컴퓨터] - 공인인증서 복사 pc에서 usb , usb에서 pc 복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