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학상식

화장실 변기 막힘 그리고 변기 뚫기및 뚫는방법, 비닐봉지와 뚜러뻥으로 뚫기

by ◈♠♣ぅ♪♬ 2009. 11. 22.


화장실 변기 막힘 그리고 변기 뚫기및 뚫는방법, 비닐봉지와 뚜러뻥으로 뚫기

우~ 화장실 변기가 막혀 버렸다.
이런 ㅜㅜㅜ.....
변기를 뚫어달라고 아우성이다.

화장실에 가서 변기를 보니
이미 변기안에 커피색으로 가득차 있네....

음, 아이고 어케하나 변기안은 커피색물로 가득차있고, 덩어리 몇개도 동동 떠있고..
변기 구멍은 안보이고...ㅋㅋㅋ

일단,옆에 있는 피스톤타입의 뚜러뻥으로 시도를 하기 위해
변기안의 커피물을 퍼내었다.

어느정도 퍼내고 뚜러뻥을 구멍근처에 대고  피스톤을 잡아 계속 당기고 밀고 해도
별반응이 없네... 이런.....

뚜러뻥의 고무부분이 영 힘아리가 없어 보였다... 뚜러뻥이 너무 오래되 보이기는 하네

방법을 바꾸기로 했다.

변기를 충분희 덮을수있는 비닐봉지와 박스테이프로 작업변경
우선, 테이프 접착부분의 물기를 싹 닦아주고 비닐봉지를 변기위를 덮고서
박스테이프로 공기가 새지 않도록 잘 부쳐주고나서


물탱크의 물내림 버튼을 눌러 주니 변기안으로 물이 들어오면서 변기위의
비닐이 빵빵하게 부풀어오기 시작하고


어느 정도 부풀어올라 위에서 눌러주니 물이 원래 물탱크쪽으로 역류도 하고,
막힌 변기부분쪽으로도 조금씩 빠지는 느낌이 든다.


1,2번정도 물내림 버튼을 눌러주니 한쪽의 테이프 접착부분이 물과 공기압력에 못 버티고 터지고 말았다.

재시도 할때도 잘 뚫리지 않았다, 단단히 막힌 모양이다.
상태를 보니 하고 부유물들은 다 빠져나갔고 깨끗한 물들로 변기안에 차있었다.

한숨 돌리고 와서 보니 물이 조금씩 빠져나간는지 아까보다 물이 줄어 있었다.
새로 사온 완전 수동식 뚜러뻥으로 변기 구멍에 대고 6~7번 펌프질을 해 주니
뚫렸다.


으... 성공이다.
안뜷리면 업자 부를려고 했는데
4~5만원 벌었다.

반응형

댓글